헛 걸음은 반가운 소식을 주네요.

2015. 9. 10. 21:03韓國의 식물/가을 AUTUMN

 

 

 

 

   

           헛 걸음은 반가운 소식을 주네요.

 

 

             오늘은 주초부터 날씨가 가을 날씨답게 쾌청하고 남도를 향해서

            새벽같이 일어나 카메라 배낭을 챙겨 간단하 점심까지 준비하고

            서해고속도로를 달리는 길은 비교적 한적하다.

            마음에 두고 찾는 요정은 어디 쯤 살고 있을까.

            초가을 날씨가 너무 무더운데 어느 곳에 있을런지 정확한 정보도

            인터넷 연합뉴스와 지형을 파악해 둔 곳을 찾아서 분재공원까지

            달려갔다. 지난해 모세나무가 있었던 습지에는 앞을 분간하기 어

            려울 정도로 나무와 풀이 욱어져 있었다.

            분재공원 습지안에도 있다고 해서 삿삿이 뒤졌으나 습지 전체가

            매말라 있어서 습지식물은 아예 보이지 않고해 가지고 간 점심을

            원두막에서 먹고 가지고 간 뜨거운 물로 커피 한 잔 타마시고 미

            련이 남아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을 다시 뒤지다 포기하고 올라오는

            길에 들리기로 한 용천사 꽃무릇 자생지에 들렸다.

            아직 이른 개화상태라서 몇 그루 이것 저것 찾아 담고 오후 6시가

            되어 귀경길에 올라 10시 37분 경 귀가를 했다.

 

                     2015년 9월 10일

                              들꽃산꽃山人/ 白 英 雄(Simon)

 

 



 

    여우팥(콩과) 

 

   

    솜나물(국화과)

    

 

    꽃무릇(수선화과) 알뿌리    

 

 

    꽃무릇(수선화과) 꽃대가 올라 오는군요.

   

 

    꽃봉오리가 옹기종기

  

    깃동잠자리가 지친 날개를 쉬고 있네요.    

 

 

    드디어 꽃잎을 차례로 열고 있군요.

    

 

     활짝핀 꽃무릇의 꽃술이 우아하네요.

    

 

     좀 더 크게 볼까요.    

 

 

    뭉쳐난 꽃대가 서로 시세움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