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고흐 展을 감상하면서

2008. 2. 3. 18:22藝術 Art/繪畵 Pictures

 

 

 


 

           불멸의 화가 반고흐(Van Gogh)展을...        

 

           오늘 2월 3일(일)은 아침부터 날씨가 겨울철 날씨하고는

           정말 좋았었다. 여기에 서울시립미술관으로 반 고흐 展을

           감상하는 나들이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인물, 정물, 풍경 등 수 많은 작품 중에서 100여 년 전에

           꽃 작품을 감상하면서 꽃 사진을 하다보니 고흐의 꽃작품에

           관심을 가지고 마띠에르와 색채감의 조화에 따라  텃치가

           독특한 꽃 작품 몇 점을 골라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까하고

           올려두오니 좋은 감상되시기 바랍니다.

 

 

           < 전시안내 >

 

        ● 기     간 :  2007년 11월 24일(토) ~ 2008년 3월 16일(일)

        ● 장     소 :  서울시립미술관 

                          Tel: +82-2-2124-8800 www.seoulmoa.org

 

                        * 관람시간 : 평일 10 :00~21 ; 00

                         토ㆍ일 ㆍ공휴일 : 10 : 00~18 : 00

                         매주 월요일 휴관.

                      * 구르마, 리어카는 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집에다

                             모셔 놓고 메트로나 버스편을 이용하시는게 편리함.

                            

                                     <약  도>

   

  

          빈센트 반 고흐 展

     

    

 

  

         1. 반 고흐 자화상

    

                                                                    油畵 40,9 × 32,9㎝

 

          2. 해바라기

    

                                                                                      油畵 1888.


         3. 수레국화, 데이지, 양귀비, 카네이션이 담긴 화병

    

                                                                                         유화 80 × 67㎝

 

         4. 파란 화병 속의 꽃

    

                                                                                    油畵 61,5 × 38,5㎝

 

         5. 아이리스

    

                                                                                                          油畵 92 × 74㎝


        6. 장미와 모란

     

                                                                                 油畵 59,8 × 72,5㎝

 

 

 

       불멸의 畵家 반 고흐展을 관람하면서

 


       1883년 3월 30일 네넬란들의 준네르크(Znert)에서 태어난

        빈세트 반 고흐가 화가가 되기로 결심한 것은 그의 나이 27세가

        되던 해인 1880년 이다.

        그로부터 10년 후인 1890년 7월 29일 900여 점의 회화 속에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불태워 버린 채 37세 나이로 전설 속으로 사라졌다.

        인간과의 교감 없이 인간을 사랑한다는 것, 이것이 반 고흐의 외로운

        생이 남긴 슬픈 교훈이다. 그리하여 그에게 신과 다음세대와 교감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붓과 물감이었다.

        그의 사후 10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그의 삶과 작품은 하나가 되어

        전설이 되고 신화가 되어 신화가 그를 추종하는 수 많은 이들에게

        고통을 받는 위대한 예술가의 전형으로 기억되고 있다.

 

        예술의 세계란 기나긴 고독과 외로움의 시간을 극복하지 않고선

        힘들지 않은 장르가 어디 있을가마는 내자신도 예대에서 회화(서양

        화)를 전공한답시고 외로움과 싸운시절도 했지만, 결국은 취직이란

        문턱에서 헤매이며 순수그림을 한다는 것에 갈등을 가지게도 했다.

 

        60년대만해도 일자리가 그렇게 다양하지 못해서 그림을 계속한다는게 

        쉽지만은 않았다. 출판계에 발을 들여 놓고 책의 표지나 컷 등 그림을

        그려가면서 사진과 연계하여 잡지 일을 하게 되고 산을 즐겨서 찾아

        등산을하면서 요정들의 자생지를 익혀 나가던 그런 날들이 오늘에 이르러

        야생화 생태사진을 촬영케하고 비로소 지난 세월을 한 번 뒤돌아 보게 되니 

        옛 손 때가 뭍어난 화필과 파렛트가 나를 자꾸 끌어당기는 근래에 유혹도

        있었으나 오늘의 반 고흐 展을 감상하면서 30여 년을 야생화의 생태사진을 

        모아서 책으로 기록을 남기고 원고료를 받던 세월이 그렇게 외롭지만은

        않았던 것 같기도하다.

 

        발레리나가 꽉 쪼이는 토우를 신고 발가락이 변형이 되도록 연습을하는

        힘든 과정이 있는 것처럼 화가가 되기 위해서 손톱이 닳도록 석고 뎃상을

        하던 때가 그래도 있었으니 그것이 오늘에 생태사진과 접목이 되어서 들과

        산으로 요정들을 찾아 가면서 아름다운 황혼의 길을 즐거움 속에 걸어가고

        있다. 예술하는 길엔 登山에서 쉽고 힘든 산길을 오르 내리는 것처럼 각고의

        인내가 따르지 않는 예술이 어디 있겠는가.

      

      

         2008년 2월 3일

           들꽃산꽃 山人/ 白 英 雄(Si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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